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는 이명에 대한 컬러램프에 효과 기사
    일상의 관심 2017. 2. 8. 13:10

    이명이란 외부로부터 청각적인 자극이 없는 상황에서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상태, 증상입니다.

     

    이명을 생활에서 간혹 경험해보신 분들도 있겠지만 이명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자주 발생한다면 매우 괴로운 현실속에 놓이게 됩니다. 주위에서 이명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2명을 봤는데 하던 일들을 중단해야 할 만큼 힘들어 하더라구요. 이명이 자주 들린다면 일찍 병원을 찾아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약간 불편한 상황에서 불편함이 크지 않아 그냥 둘 경우 자연스럽게 이명이 사라진다면 괜찮지만 나중에 더 심해질 수도 있기 때문 미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명은 귀에서 들리는 원인 모를 울림으로 짜증, 불편에서 심할 경우 불안, 공포감 까지도 느끼게 되며 증상이 자주 반복되면 수면장애와 우울증까지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명이 정말 답답한 것은 정확한 원인을 밝혀내기 어렵고 치료를 통해 완치 또는 완화 되신 분들도 있지만 별다른 호전이 없는 분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명 완화에 효과가 있다는 기사가 있어서 올려봅니다.

     

    영국 레스터(Leicester) 대학 이명 클리닉 연구팀이 빨강, 파랑, 초록 등 여러가지 색의 전구의 불빛을 보면 이명이 완화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 결과 편두통은 없고 이명만 있는 환자 중 컬러 램프를 본 환자의 '40%' 가 '50%' 정도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뇌의 감각기관이 여러 가지 색광에 정신을 빼앗겨 이명 신호 발신을 멈추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연구팀은 계속적으로 관련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