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팜 상장예정 종목, 벤처기업등록 2017.12.08
    News 2017. 12. 15. 11:46

    옵티팜은 축산연구 및 질병진단 회사로 동물약품, 생물제제, 생물자원, 진단사업, 평가센터 등의 부서를 두고 있으며 코스닥 상장사인 이지바이오 계열사로 내년 상반기 상장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상장주관사 : NH투자증권

    최대주주 : 이지바이오 35.53% (2016년말 기준 - 가장 최근 보도자료 인용)

    매출 : 114억원 (2015년 기준)

    당기순손실 : 22억원 (2015년 기준)

     

     

    생명가치의 재창출을 이끄는 Bio Medical Solution 전문가 그룹 (주)옵티팜 입니다.

    옵티팜이 2017년 12월 8일부로 벤처기업이 되었습니다.

    벤처기업으로 등록되기까지 함께 힘써주신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미지출처:옵티팜 홈페이지 內]

    [2017.06.29]

    옵티팜은 29일 "장기가 손상된 환자에게 이식할 수 있는 면역 거부반응이 최소화된 이식용 장기를 생산하는 형질전환미니돼지를 개발, 영장류(원숭이)에 형질전환미니돼지의 신장을 이식한 결과 32일간 생존했다"고 밝혔습니다.

     

    ( 형질전환 복제돼지 : 인위적으로 외래 유전자를 주입하여 본래의 유전형질을 변화시킨 후 유전적으로 동일하게 생산된 돼지 개체 입니다. 돼지는 생리적 특성이 사람과 유사하여 생물학 기초 연구, 치료용 단백질 생산, 질환동물개발등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


    공동연구자로 참여한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윤익진 교수

    "이식된 이종 신장이 30일 이상 기능하고 생존했다는 결과는 향후 임상시험 진입의 가능성을 열 수 있는 진일보한 중요한 성과"

     

    이번 연구는 농촌진흥청 차세대바이오그린21사업 동물바이오신약장기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옵티팜과 충남대학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국립축산과학원,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연구팀이 공동 진행했으며 연구 결과는 형질전환동물 개발 분야 전문 학회지인 Transgenic Research저널 4월호에 발표되었습니다.

     

    [2017.05.23]

    이지바이오 그룹사 '옵티팜'이 유바이오로직스(코스닥 상장사) 와 공동으로 ‘바이러스-유사입자(VLP, Virus Like Particle) 기반 프리미엄 백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업무협약(MOU, Memorandum Of Understanding) 를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습니다.

     

    옵티팜의 VLP 기반 기술과 유바이오로직스의 백신 연구개발 경험,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제조 역량을 결합하여 고부가가치의 프리미엄 백신을 개발하는 목적으로 MOU 가 체결되었습니다.

     

    [2016.04.28]

    옵티팜이 서울대등 과의 연구를 통해 치매 연구용 돼지를 국내 첫 생산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옵티팜의 41.93% 지분을 가지고 있는 이지바이오는 10:40 경 +3% 까지 올라갔으나 다시 -0.64% 로 하락하고 있는 중입니다. 국내 첫 생산이 아니라 세계 첫 생산이였으면 무척 좋았을 것 같은데요.

     

    현재 치매의 원인을 밝히는 대부분의 연구는 실험용 쥐를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쥐에서 나타나는 질환의 특징은 인간과 큰 차이가 있어서 임상시험으로는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서울대 백선하(의대 신경외과), 이병천(수의과) 교수팀은 ‘알츠하이머 치매 형질전환 돼지’ 생산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미지출처:옵티팜 홈페이지 內]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