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10S 공개와 함께 20만원대 PC와 서피스랩톱 출시
    기타 2017. 5. 4. 12:02

    마이크로소프트(MS) 가 교육용PC 에 최적화된 윈도우10S 를 공개했습니다.

     

    윈도우10 버전으로 보시면 되지만 윈도우에 설치되는 프로그램은 윈도우 앱스토어에서 받은 앱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S 에는 오피스365 를 기본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웹서핑과 MS 오피스를 주로 사용한다면 윈도우10S 기반의 저가형 PC 도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해당 제품의 주된 목표가 교육 지원을 위한 보편화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20만원 초반대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MS 는 강력한 성능과 휴대의 편의성을 높인 서피스랩탑도 공개했습니다.

    999 달러 기준으로 제품 사양을 보면 Intel Core i5 프로세스에 128GB 의 하드디스크 용량, 4GB 메모리 입니다.

    크기는 13.5인치로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최장 14.5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 : Burgundy, Platinum, Cobalt Blue, Graphite Gold

     

    [출처 : https://www.microsoft.com/en-us/surface/devices/surface-laptop/overview#surfaceconfiguration]

     

    노트북? 랩톱?

    동일말 말입니다. 국내에서는 노트북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지만 외국에서는 랩톱이라는 말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랩톱(Laptop), 무릎(Lap) 위(Top)에 올려 놓고 쓰는 PC라는 말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