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팩트체크
    기타 2017. 4. 21. 11:48

    서울대학교에서 언론사들이 검증한 공적 관심사를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팩트체크 정보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팩트체크 정보서비스 내 ABOUT 내용]

    SNU FactCheck는 언론사들이 검증한 공적 관심사를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가 운영하는 정보서비스입니다. 언론사와 대학이 협업하는 비정치적· 비영리적 공공 정보 서비스 모델로서,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는 웹 플랫폼을 마련하고, SNU FactCheck에 참여하는 언론사들은 이 플랫폼에 사실이 검증된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SNU FactCheck 운영과 관련한 최고 의사결정은 학계· 언론계 인사들로 구성된 독립적인 기구인 팩트체크위원회가 맡습니다.

     

    SNU FactCheck 참여 언론사들은 공적 관심 사안으로 1)공직자, 정치인 및 공직자 (예비)후보들이 토론, 연설, 인터뷰, 보도자료 등의 형식으로 발언한 내용의 사실성과 함께 2)이들 집단과 관련해 언론사의 기사나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대중에게 회자되는 사실적 진술의 사실성을 검증합니다. 이를 통해 유권자와 정보 소비자들의 공적 사안에 대한 지식과 이해의 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NU FactCheck의 관리는 언론정보연구소 산하 SNU팩트체크센터가 담당합니다. SNU팩트체크센터(snufactcheck@snu.ac.kr)는 게시된 콘텐츠를 상시 모니터링하며 제휴 언론사와 이용자의 요청에 대응합니다.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 factcheck 사이트] 로 이동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