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애널리틱스 레포트 용어
    일상의 관심 2017. 3. 8. 13:05

    구글 애널리틱스는 무료로 설치하여 다양하고 확장성있는 웹로그 분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는 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또한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연결을 통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요약된 보고서 형태의 문서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서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초기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결하고 나면 초기 보여지는 기본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잠재고객 > 행동 > 신규방문(New Visitor) vs. 재방문(Returning Visitor)

    기간별 누적 신규방문 vs 재방문 확인 가능, 데이터 내보내기를 통하여 일자별 세션 확인 가능

     

    • 세션(Sessions) : 웹사이트를 1회 방문한 고유 사용자(Unique User)

    • 세션은 사용자(Users = Unique visitors) 와 구분되며 세션의 경우 아무런 행동이 없이 30분이 경과할 경우 1세션이 종료됩니다.

     

     

    획득 > 전체 트래픽 > 소스/매체

    organic : 무료 검색 유입

    cpc : 유료 검색 유입

    referral : 기타 웹사이트

    social : 네이버/유튜브

     

    • 내보내기 : 구글 애널리틱스의 모든 자료는 상단 내보내기 메뉴를 통하여 Excel, CSV, TSV, PDF 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비교분석 : 우측 상단의 기간을 설정하는 곳에 보면 '비교대상' 체크 항목이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특정 기간과 비교하여 데이터를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획득 > 전체 트래픽 > 소스/매체

    세션과 이탈률(단일 페이지 방문의 비율, 즉 방문 페이지에서 바로 사이트를 떠난 방문의 비율) 확인

     

    획득 > 캠페인 > 유료 키워드 vs 자연 키워드

    세션과 유료 검색 키워드 또는 무료 검색 키워드 별 이탈률 확인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