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를 AP / 스위치 허브로 변경하는 방법
    일상의 관심 2016. 6. 29. 00:20

    공유기를 스위치허브로 변경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최초의 인터넷 라인을 IP공유기로 연결하고 무선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해서 무선 공유기를 하나 더 연결하게 된다면 이때 무선 공유기는 허브로 변경하여 연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공유기 + 공유기 충돌로 인하여 네트워크가 불안정하거나 연결이 끊기게 됩니다.

     

    1. 허브로 변경하려는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IP 주소를 변경해 줍니다. 내부에 고정IP 를 사용중이라면 사용하지 않는 IP 를 입력해 주시면 되구요. 자동으로 IP 를 부여 받아 사용중이라면 아래와 같이 잘 사용되지 않는 200 번으로 구성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피타임 홈페이지 내 이미지]

    2. DHCP 서버 설정을 중지합니다.

    DHCP (dynamic host configuration protocol) 는 컴퓨터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컴퓨터에 IP 주소를 할당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기술입니다. 공유기의 기능으로 해당 공유기는 앞으로 허브로 이용될 것이기 때문에 중지를 합니다. 아래 내부 네트워크에서 DHCP 서버 발견시 공유기의 DHCP 서버 기능을 중단에 체크하셔도 되지만 역시 허브로 이용할 것이기 때문에 문제의 소지를 없애기 위해 중지합니다.

     

    [아이피타임 홈페이지 내 이미지]

     

    3. UPNP 사용도 중단합니다.

    UPNP( universal plug and play) 는 로컬 네트워크에서 호스트의 위치나 장치의 사용을 허가하는 서비스로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허브 역활에 충실할 수 있도록 중단합니다.

     

    [아이피타임 홈페이지 내 이미지]

     

    허브로 사용될 공유기 셋팅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WAN 포트는 사용하지 말고 나머지 포트에 선을 연결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피타임 홈페이지 내 이미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