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치어리딩, KBO 경기에서 다시 허용
    누룽지 실시간 뉴스 2022. 4. 23. 10:16

    금요일 저녁부터 한국 프로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팬들이 다시 2019년처럼 파티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4일 2년간 야구장 응원 금지가 해제돼 즉시 시행된다고 밝혔다. 연맹은 이번 주 초에 체육부에 응원 활동에 대한 제한을 없애달라고 요청했었다. 월요일부터 코로나19 범유행에 대해 시행되고 있는 모든 사회적 거리 두기 규칙이 완화되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이에 따라 자체적인 안전보건 규약을 조정하려고 했었다.

     

    그동안 KBO 팬 경험의 주요 부분은 선수들이 타석에 들어서거나 마운드에 오르면서 선수들의 워크업 노래를 따라 부르고 이름을 부르는 것이었다. 홈런, 득점 플레이, 주요 스트라이크아웃에서 팬들은 선수들의 이름을 외치기도 하다.

     

    그러나, 이러한 활동들은 심지어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물방울을 통한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이유로 전세계적인 대유행 기간 동안 위험한 것으로 간주되었다. 팀들은 대유행 기간 동안 1루와 3루 스탠드에 설치된 무대에서 치어리더를 계속 고용했지만, 팬들은 소리를 내기 위해 부풀릴 수 있는 "응원봉"을 박수를 치거나 쾅쾅 치도록 허용되었다.

     

    KBO 구단들은 관중이 없는 상황에서도 자리를 채우기 위해 고군분투해왔고, 응원 금지가 시즌 개막일 티켓 판매 부진의 원인이 됐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그 금지는 때때로 느슨하게 시행되었다. PA 아나운서들은 팬들에게 "보컬 응원"을 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점수판은 노래와 구호가 금지되었다는 것을 상기시키지만, 늦은 이닝에 취한 팬들을 조용히 시키는 것은 어려운 것으로 판명되었다.

     

    이제 남은 한 가지 주의사항은 팬들이 노래를 부를 때 여전히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마스크를 벗어야 하는 활동인, 얼굴을 가리고 음식을 먹는 동안 그렇게 하는 것은 금지될 것이다.

     

    KBO는 또한 팬들에게 그들의 목소리의 볼륨을 적당한 수준으로 유지할 것을 요청했다. 금요일 발표된 또 다른 움직임에서 KBO는 참가자들이 마스크 착용을 준수할 경우 사인회와 같은 팬들이 참여하는 대면 행사를 조직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