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워포인트 없는 글꼴 문제, 글꼴 오류 저장 옵션으로 해결
    기타 2018. 11. 29. 18:28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문서를 다른 노트북이나 컴퓨터에서 열었을 때 해당 컴퓨터에 PPT 문서 작성시 사용했던 글꼴이 없어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본 글꼴이 아닌 추가 설치된 글꼴을 사용하여 작성한 문서의 경우, 해당 문서를 전자결재, 이메일 등에 파일 첨부하거나 해당 문서를 작성한 컴퓨터가 아닌 다른 컴퓨터에서 편집이나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파워포인트 문서를 저장할 때 '파일의 글꼴을 포함'하여 저장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저장 옵션 지정은 '파일' > '옵션' > '저장' 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옵션 지정 하단에 보면 '파일의 글꼴 포함' 항목이 있습니다.

     

    두가지 옵션이 있으며,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 할 수 있으며 편집 역시 가능하도록 '모든 문자 포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 만 선택했을 경우 편집시 없는 글꼴 오류로 글자가 깨질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저장 옵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중요한 자리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한다거나 자료를 보낼 때에는 PDF 파일로 저장하는 것이 좋으며 PPT 문서 자료를 이동해서 사용할 때에는 번거롭더라도 사용한 글꼴을 함께 문서와 담아 가지고 움직이는 것이 중간에 문서를 수정할 일이 발생하더라도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