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암 예방에 좋은 과일, 채소, 견과류
    기타 2018. 11. 16. 23:24

    암 예방에 좋은 과일이나 채소, 견과류도 많지만 그 전에 꾸준한 운동을 하고 가공음료나 고열량 음식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흡연이나 지난친 음주는 피해야 하구요.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토마토는 전립선암에 특히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라이코펜 성분은 열을 가하거나 식물성 기름과 함께 섭취할 때 흡수율이 좋습니다.

     

     

    사과

     

    사과에는 펙틴, 비타민C,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으며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과는 껍질까지 먹는 것이 좋기 때문에 깨끗이 씻은 사과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포도

     

    포토에는 레스베라스톨,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으며 대장암, 유방암, 피부암 등의 암발생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와 같이 포도 껍질과 포도씨에 많이 들어있으므로 함께 먹는 것이 좋지만 포도는 깨끗이 씻기 위해서는 약간의 정성이 좀 더 필요하기는 합니다.

     

     

    시금치

     

    엽산, 식이섬유,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채소로 대장암과 유방암 예방에 좋습니다. 오래 삶을 경우에는 영양분이 쉽게 파괴되므로 살짝 데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 양배추

     

    인돌, 설포라판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대장암과 유방암 예방에 좋습니다.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으며 유방암,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밥을 짓을 때 콩을 넣거나 두부, 순두부, 두유 등의 형태로 즐겨도 좋습니다.

     

     

    견과류

     

    견과류에는 비타민E,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으며 전립선암, 폐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다만, 견과류의 경우 열량이 높기 때문에 먹되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처럼 작은 견과류는 하루에 10알, 호두, 브라질너트 처럼 조금 큰 견과류는 하루에 1알만 먹어도 충분합니다.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으며 위암, 대장암, 폐암, 유방암 발생 억제에 효과가 있습니다. 과유불급으로 녹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량 섭취시에는 불면증, 빈혈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물 대신하여 마시는 것보다는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