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 B노선, C노선
    일상의 관심 2018. 11. 1. 15:25

    어느 정도 속도가 나고 있는 GTX A노선과 달리 B노선과 C노선은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되고는 있지만 더디기만 한 것 같습니다. 최근 정치권에서의 GTX B노선과 C노선에 대한 말들이 나오고 있고 예비타당성 용역 면제 대상에 포함하자는 의견도 있어 향후 좀 더 힘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GTX A노선, 운정신도시 - 일산 킨텍스 - 대곡 - 연신내 - 서울역 - 삼성 - 수서 - 성남 - 용인 - 동탄

     

     GTX B노선, 송도 - 인천시청 - 부평 - 부천 종합운동장 - 신도림 - 여의도 - 용산 - 서울역 - 청량리 - 망우 - 별내 - 평내호평 -마석

     

     GTX C노선, 의정부 - 창동 - 광운대 - 청량리 - 삼성 - 양재 - 과천 - 금정

     

     

    180Km 의 속도로 달리는 GTX 입니다. 현재 대중교통으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82분이 걸리지만 GTX 로는 27분 정도로 단축되고, 일산에서 서울역까지 52분이 걸리던 시간이 14분으로 단축됩니다. 의정부에서 삼성으로는 73분 걸리지만 GTX 타면 13분이 걸리게 됩니다.

     

    GTX 각 노선에 있는 곳들은 노선 개통시 서울 시내까지 대중교통으로 오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기 집을 구하거나 살 때 좀 더 지역에 대한 고려를 좀 더 넓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토부에 올라온 "10년 기다린 GTX 또 연기... 경기·인천 '분통'" 보도 관련 내용

     

    부서:민자철도팀, 등록일:2018-10-15 21:34

     

    우리부는 수도권 교통난 해소를 위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B·C 3개 노선을 국정과제로 채택하고, 조기 추진을 위해 관련 절차를 적극 이행 중입니다.

     

    A노선은 5월 1일 선정된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설계 등을 추진 중이며, 실시협약 체결, 실시계획 승인 등 필요한 절차를 차질없이 이행하여 조속히 착공토록 할 계획입니다.

     

    이 경우, 실시계획 승인이 완료되면 국·공유지 등을 중심으로 즉시 공사에 착수하며, 사유지에 대하여는 토지보상 절차를 이행하여 공사를 진행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B․C노선은 현재 KDI의 예비타당성조사를 진행 중이며, 관계기관 협의 등을 통해 결과가 조속히 도출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