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DL, LDL 좋은 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
    일상의 관심 2017. 4. 14. 12:45

    콜레스테롤이란 담즙산, 호르몬, 비타민D 를 합성하는데 사용되는 지방의 한 종류입니다.

    하지만 혈중 콜레스테롤이 높아지게 되면 심혈관계질환의 위험도 높아지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관리가 필요합니다.

     

     

    콜레스테롤 적정 수치

     

    총 콜레스테롤 : 200mg/dL 미만

    HDL 콜레스테롤 : 40mg/dL 이상

    LDL 콜레스테롤 : 130mg/dL 미만

    중성지방 : 150mg/dL 미만

     

     

    HDL 콜레스테롤 ( High Density Lipoprotein Cholesterol )은 혈과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LDL 콜레스테롤 ( Low Density Lipoprotein Cholesterol )은 콜레스테롤을 혈관으로 운반하며 낮을수록 좋습니다.

     

     

    LDL 콜레스테롤의 경우 체질적인 요인도 크게 작용한다고 하며 식습관, 흡연, 음주, 운동량 등에도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주변 지인들과 통화해 보면 많은 사람들이 LDL 콜레스테롤에 자유롭지 못하네요.

     

    이번 건강검진 결과 LDL 콜레스테롤이 높게 나와서 주변에 알아보니 양파즙이 좋다고 해서 먹으려고 주문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 좋은 음식으로는 등푸른 생선, 잡곡, 채소, 과일, 콩, 두부, 무지방(저지방) 우유,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 기름부위를 제거한 살코기, 홍삼 등등이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음식으로는 기름진 육류, 내장육류, 계란노른자, 가공육류, 버터, 마가린, 아이스크림 등등의 음식은 조금씩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먹은 만큼 채소를 섭취하고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