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황금 돼지의 해 기해년, 2019년 황금돼지띠
    일상의 관심 2018. 12. 1. 08:00

    2019년은 60년만에 돌아오는 기해년, 황금 돼지의 해로 2019년에는 태어난 아이들은 황금돼지띠가 되겠습니다. ^^

     

     

    12년전인 2007년 '정해년'(丁亥年) 역시 황금돼지의 해라고 했었는데 굳이, 엄밀히 말하자면 '정'(丁)은 '화'(火)에 해당하여 붉은 색을 뜻합니다. 따라서 붉은 돼지띠의 해가 맞습니다. 하지만, 중국 고전명리학의 학설 중 하나인 납음오행(納音五行)에 기초하여 정해년을 옥상토(屋上土)로 풀이하여 황금돼지의 해로 불리였던 것입니다.

     

    어째든, 2007년에는 황금돼지의 해라고 불리었던 영향인지 몰라도 전년대비(2006년) 9.9% 출산율이 증가했었습니다.

     


    2019년은 '기해년'(己亥年) 입니다. 10개의 천간 중 '기'(己)는 ‘황’(黃)을 뜻하는 땅을 의미해 돼지해 중에서도 길운이 있다는 황금돼지의 해입니다. 1959년 이후 60년만에 찾아오는 황금 돼지띠의 해 입니다. ^^

     

     

     

    돼지는 행운과 재복을 상징하는 동물입니다. 월,일,시를 제외하고 돼지의 해에 태어난 사람들의 사주에는 보편적으로 성격이 온화하고 유순한 편이며 복이 있고 의식이 풍족하다고 합니다.

     

    기해년인 내년 황금 돼지의 해에 태어난 아이들은 더 큰 복과 재물을 갖고 태어날 것 같습니다.

     

     

    황금 돼지의 해, 우리나라에 아이들도 많이 태어나고 올해 힘들었던 분들은 내년에 재기하고 회복하는 해가 되었으면 하고 올해 잘 되었던 분은 내년에도 행복하길 바라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