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속쓰림에 좋은 음식, 자주 속이 쓰리다면 챙겨드세요.
    기타 2018. 8. 14. 11:02

    속쓰림이 반복적으로 오랫동안 지속되는 상황이라면 참지말고 병원 진료를 꼭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지만 지금 당장의 속쓰림은 여간 곤욕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속쓰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게습니다.

     

    그 전에 속쓰림을 부축일 수 있는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밀가루 음식 등은 잠시 참아야 합니다.

     


    양배추 : 식도에서부터 위와 장까지 보호해주고 치료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염이나 위궤양에 좋으며 그냥 먹어도 좋지만 즙을 내어 양배추즙으로 마시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토마토 : 위염을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으며 술 마신 다음날 마셔도 숙취를 푸는데 좋습니다.

     

    바나나 : 칼륨이 풍부하여 속쓰림을 완화시켜 줍니다.

     

    민들레차 : 위를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에 민들레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감자 : 감자의 성분이 위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고 알카리성 식품으로 쓰린 속을 진정시키는데 좋습니다.


     

    약국도 문을 닫은 늦은 밤, 진한 속쓰림에 편의점에 들어가 우유를 마실 때도 있습니다.

    우유의 마시면 하얀색의 우유가 위를 부드럽게 보호해 줄 것만 같은 생각으로 말이죠. 하지만 우유를 마시면 잠시 속쓰림을 진정시킬 수는 있지만 곧 우유로 인하여 더 많은 위산이 분비되기 때문에 속쓰림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우유보다는 그냥 미지근한 물을 한잔 마셔주는 것도 더 좋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