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광약품 [003000] OCI 와 합작법인 비앤오바이오 설립
    News 2018. 7. 26. 15:35

    부광약품 [003000]

     

     

    이자 비용이 거의 없는 무차입경영과 함께 제약사 중 높은 배당을 하고 있는 부광약품 입니다.

    올해 4월 장중 32,750원을 기록한 이후 2만 초반대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부광약품은 최근 OCI 와 지분 50 : 50 비율로 합작법인 비앤오바이오를 설립하고,

    공동으로 신약 후보물질 발굴, 신약개발, 유망벤처 지분 투자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아직 주가 상승 이슈는 보이지 않지만, 최근 다시 관심을 갖게되어 올려봅니다.

     

     

     

    아래의 내용은 부광약품 홈페이지 내 NEWS 에서 가지고 온 내용입니다. 보도자료로 이미 올라온 내용이지만 올려봅니다.

     

     

    [July 24, 2018] 자회사 콘테라파마, 다이나세라퓨틱스 및 OCI와의 JV등 상장 계획

     

    부광약품이 투자하고 상장된 회사는 미국에 에이서 테라퓨틱스가 있고 한국에 안트로젠이 있다. 에이서 테라퓨틱스는 4대 주주이고 안트로젠은 최대주주이다. 두 회사의 공통점은 자신의 기술력이 충분하고 그 기술을 바탕으로 신약을 개발하고 현재는 신약을 발매 했거나 앞두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얼마전 중추신경계 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덴마크의 자회사 콘테라파마의 상장 계획을 발표했고, 5월 중 설립 계획을 밝힌 OCI와의 조인트벤처도 상장을 계획하고 있음을 6월 기업설명회 자리에서 밝혔다.

     

    다음 순서를 기다리고 있는 100% 자회사인 다이나세라퓨틱스는 2016년 덴마크 솔루랄파마사에서 LTT기술을 도입해 전립선암 항암제의 개량신약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전임상을 끝내고 내년 중 글로벌 1상을 시작할 계획이다. LTT기술은 Lymphatic Targeting Technology로, 항암제 복용시 발생하는 food effect를 최소화하기 위한 기술로, 항암제 복용시 발생할 수 있는 섭취 음식물에 의한 영향을 줄이고 약효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 치료 효과를 높이는 기술이다.  현재 개발중인 전립선암 치료제 외에도 food effect가 발생할 수 있는 여타 항암제로 확대 가능성을 모색 중이다.

     

    투자사나 자회사가 상장하고 성장하며 발생한 투자 수익은 향후 부광약품의 재무구조를 더욱 견조하게 만들고, 신약 임상 진행 및 파이프라인 확대 등 회사 성장 동력 확대에도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장을 통하여 이러한 성과를 시장과 늘 공유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July 4, 2018] 미국과 한국에서 400명환자 중 360명 이상 투약중

     

    부광약품의 당뇨병신약MLR-1023이 이번 달 내로 환자모집이 종료될 예정이다. 미국에서 40개 사이트와 한국 20개 사이트로 총 60개 사이트에서 40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2상 후기 임상이다. 환자모집이 종료되고 4개월 후 인 11월이면 모든 임상환자에 대한 투약이 종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3년말에 유희원 대표가 신약후보물질을 도입 하고 4년만에 2상후기까지 임상을 완료하는 것은 상당히 빠른 진행속도이다. 그 사이에 이미 기간이 오래 걸리는 만성 독성 시험 등도 완료하였고, 전세계에 대한 특허도 취득하였다.

     

    특히 국내에서 개발한 다른 당뇨병신약과 다르게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미FDA의 기준에 맞추어 임상을 준비하고 진행하여 국내 제약사의 염원인 글로벌 신약의 발매에 다가서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당뇨 신약으로 판매 중인 자누비아의 2016년도 매출이 3,908M USD, 빅토자의 2016년도 매출이 2,983M USD임을 감안할 때 MLR-1023이 발매된다면 새로운 기전의 글로벌 당뇨병 신약인 만큼 연간 최대 예상 매출이 3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MLR-1023은 기존의 약물들과 전혀 다른 기전의 당뇨병신약으로 전기임상의 결과를 미국당뇨병학회에서 혈당강하 효과와 체중감소 효과까지 있음을 발표하였고 기존 약제와 병용에서의 시너지 까지 확인이 되어 글로벌 시장의 스탠더드에 맞춰서 사용할 수 있는 신약이 될 것 이라는 예측이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