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트남 노동허가 신청서류 준비 및 진행
    Vietnam 2017. 9. 2. 01:22

    베트남 노동허가 신청 서류를 준비하여 외교부(여권과) 와 주한베트남대사관 순서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1. 신청 서류

    - 영문졸업증명서

    - 한글경력증명서 (번역 공증)

    - 한글가족관계증명서 (번역 공증)

     

    2. 외교부 여권과 (서울특별시 종로구 수송동 80, 코리안리재보험 건물로 1층에 국민은행이 있습니다.)

    베트남의 경우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니기 때문에 (대사) 인증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여권과에 방문하여 본부영사확인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수입인지를 붙인 후 해당 창구에 가서 신청서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접수하면 신청서 확인 후 20-30분 후에 받으러 오라고 예상시간을 알려줍니다.

     

    - 외교부 여권과 입구에 들어서면 번호표를 뽑아야 합니다. ( 사람들이 많을 경우 엄청 많을 경우 미리 뽑고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신청서 작성 후 뽑으서도 됩니다. )

    - 번호표 기기에 도우미 분들이 앉아계십니다. 본부영사확인 신청서 작성이 어려우신 분들은 도우미 분들에게 문의 하시면 1:1로 신청서 작성시 옆에서 알려주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 본인인 경우 자신의 신분증이 있으면 되고, 대리 신청인 경우 신청자와 대리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이 모두 필요합니다.

    - 본부영사확인 신청서 작성 후 수입인지(500) 를 구입하여 하단에 붙이시면 됩니다.

     

     

     

    * 베트남 대사관 방문전 인증 받은 서류을 복사하여 사본 1부를 꼭 만들어 주세요. 원본 1부, 사본 1부를 제출해야 합니다.

     

    3. 베트남 대사관

    외교부에서 인증받은 서류를 가지고 베트남 대사관을 방문합니다.

    서류접수는 오전에만 진행합니다. ( , 목요일에는 930분부터 12시까지 화,,금요일에는 9시부터 12시까지 진행 )

    서류교부는 오후에만 진행합니다. 오후는 230분부터 ~ 530분 까지 입니다. ( 당일 교부는 오후 4시부터 5시 30분)

    점심 시간에는 베트남 대사관 입구문을 닫아 놓기 때문에 2시에 도착하시면 좀 오래 대사관 밖 길거리에서 기다리셔야 합니다. 시간을 잘 맞춰서 방문하세요.

     

    - 베트남 대사관에 방문하여 번호표를 뽑고 들어갑니다. ( 번호표 안내에 보니 장애인, 임산부 또는 어린이 동반자, 60세 이상 어른신은 순번대기표 뽑을 필요없이 우선 처리해 준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

    - 서류 제출 후 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 서류 확인은 소요 시간에 따라 비용이 다르게 측정됩니다. 비용은 서류를 받는 날 지불하기 때문에 당일 인증을 하실 경우에는 10만원을 준비해가셔야 합니다. ( 카드결제 안됩니다,  당일 10만원, 1박2일 6.9만원, 3박4일 5만원 )

     

    영사확인 신청서 작성하는 곳에 위와 같이 안내문이 놓여있으므로 보시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원본 총갯수는 원본의 총갯수입니다. 신청하시는 서류를 이야기 합니다. 사본은 갯수에 포함시키지 마세요. ^^

    상단 왼쪽에 Option1, 당일발급 이라고 쓰여 있는데 미리 쓸 필요없이 신청할 때 물어보면 그 때 선택하시면 됩니다.

     

    [영사 확인 신청서]

     

    [베트남 비자 신청서]

     

    [베트남 대사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