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애널리틱스 유입분석에 채널별 유입현황 항목 추가
    일상의 관심 2017. 7. 15. 12:23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업데이트가 7월 27일(목) 오후 2시 예정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비하여 많이 부족한 부분이 없지 않으나 오히려 기능이 간단하고 보기 편함(익숙함) 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네이버애널리틱스에 신규 유입보고서 제공 및 유입검색어보고서 개선' 입니다.

     

     

    아래의 내용은 '네이버 애널리틱스 공지' 입니다.


     

    ■ 변경내용

    1) 다양한 유입채널의 유입수를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유입분석 > 전체유입현황] 메뉴를 통해 네이버와 네이버외의 다양한 유입채널별 유입수를 상세히, 통합적으로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2) 유입검색어보고서가 강화됩니다.

    네이버검색광고, 다음검색광고 등 검색광고를 포함하여 검색어를 포함하고 있는 유입채널에 대해 유입수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유입분석 > 검색유입현황] 메뉴를 통해 제공)

     


    ■ 위 변경에 따른 영향

     

    1) 방문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방문자가 사이트를 방문하여 이용하는 중에, 채널별 유입현황에서 정의한 유입 중 ‘외부유입’이 발생한 경우(예: 사이트를

    이용하던 중, 네이버검색광고를 이용하여 다시 사이트에 들어온 경우), 기존의 방문을 종료하고, 새로운 방문으로 count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외부 유입이 많이 발생하는 사이트의 경우 기존 네이버애널리틱스의 로직에서의 방문수에 비해 방문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방문수가 증가함에 따라, 방문당 페이지뷰, 방문당 체류시간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

     

    2) 6/8(목) ~ 7/26(수) 까지의 네이버애널리틱스의 데이터가 7/27(목) 오후에 새로운 기준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기존의 보고서를 유지하는 것 보다, 다양한 유입채널별 유입수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제공하는 것이 네이버애널리틱스 서비스 이용자 관점에서 더 좋다는 판단에 따라, 새로운 유입채널별 보고서가 제공되는 7/27(목) 오후에 6/8(목) ~ 7/26(수) 까지의 모든 네이버애널리틱스 보고서도 새로운 유입/방문 기준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위 기간동안의 보고서는 새로운 로직에 의해서 만들어진 보고서이며, 전체PV, 전체 방문자수 등을 제외한 거의 모든 지표가 변경됩니다.

     

     

    따라서 6/8(목) ~ 7/26(수) 기간 동안의 보고서보존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7/27(목) 오후 2시 전에 기존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